대전예총 예술문화 진흥 및 국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예총 예술문화 진흥 및 국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전광역시연합회(회장 성낙원)와 비영리민간단체 대전사랑메세나(대표 김진혁)는 7월 7일(금) 대전사랑메세나 사무실에서 ‘예술문화나눔 및 지역예술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보유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예술을 통한 취약계층지원 등 예술문화 나눔, 예술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전시 공연 등의 추진, 예술문화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 예술과 사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소상공인과 예술인과의 교류 등이다.

대전예총 성낙원 회장은 지역 소상공인 모임으로서 문화나눔, 기부, 봉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대전사랑메세나와의 협약을 통하여 예술을 통하여 지역을 위해 함께 봉사하고 소상공인과 예술인과의 협력을 통하여 상호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협력이 될것이라면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대전사랑메세나 김진혁 대표는 지역의 예술문화인들과 예술문화를 통한 소외계층지원을 하고 있는데 이변 협약을 통하여 더욱 가치있고 다양한 활동이가능하게 되었고, 예술가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이 기대된다며 협력이 실질적인 활동과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대전예총은 예술인의 성장과 지역 예술문화의 전변확대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건축가협회, 국악협회, 무용협회, 문인협회, 미술협회, 사진작가협회, 연극협회, 연예예술인협회, 영화인협회, 음악협회를 회원 협회로 하는 연합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사업으로 예술월간지 ‘대전예술’을 발행하고, 매년 대전예술제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사랑메세나는 대전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예술과 문화를 지원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 5월에는 튀르키에·시리아 지진 긴급구호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하는 등 의미있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